본문 바로가기
정보

소상공인을 위한 '식품매장 냉장고 문달기 지원 사업' 확대 – 신청 방법과 혜택 알아보기

by 잡지식이희소식 2023. 8. 2.

오늘은 소상공인을 위한 에너지 절감 지원 사업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바로 '식품매장 냉장고 문 달기 지원 사업'인데요, 이 사업을 통해 정부는 소상공인의 에너지 절감과 냉방비 등 요금 부담을 완화하고자 합니다. 공고 무는 8월 4일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https://cyber.kepco.co.kr)에 게시하고 7일부터 신청 접수를 실시합니다.

 

https://cyber.kepco.co.kr

 

cyber.kepco.co.kr

 

지원 사업 개요

산업통상자원부는 '식품매장 냉장고 문 달기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이를 위해 100억 원의 예산을 투입,  1만 대의 냉장고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시행된 이 사업을 기반으로 올해는 전국적으로 확대하여 더 많은 소상공인에게 혜택을 주려는 취지입니다.

 

지난해 시범 사업에서는 사업 전후로 전력사용량이 평균 51.5%(여름철 최대 60.6%) 절감되었으며, 이에 따라 연간 전기요금도 문 1㎡당 22만 4000원 감소하였습니다. 이런 결과를 토대로 볼 때, 이 사업은 소상공인의 냉장고 운영비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지원 대상 및 지원금액

지원 대상은 기존에 식품매장에서 사용 중인 개방형 냉장고를 정부가 정한 기준에 맞는 Door형 냉장고로 개조 또는 교체하는 소기업, 소상공인입니다. 지원금액은 설치 면적(m2)당 25만 9000원으로, 총 소요비용의 40%를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정부는 소상공인을 위해 '노후 냉(난) 방기 교체 지원 사업'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냉(난) 방기를 교체하는 소상공인에게 제품 금액의 40%를 지원해 주는 것입니다.

 

신청 방법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한전 사이버지점에서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관할 한전 지사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신청서와 함께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문 유리 성능 증빙, 사업 전후 현장 사진, 설치(구매) 증빙 등의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마무리

'식품매장 냉장고 문 달기 지원 사업'과 '노후 냉(난) 방기 교체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전 콜센터나 관할 한전 지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에너지 절약과 경제적 부담 감소를 위한 이번 지원 사업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