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논산시 청년결혼축하금 지원: 700만원의 결혼 지원금으로 행복의 첫걸음 시작하자

by 잡지식이희소식 2023. 8. 8.

 

안녕하세요, 오늘은 논산시에서 신혼 청년들을 위해 마련한 청년결혼축하금 지원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청년 결혼의 행복을 응원하고,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는 이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1. 논산시 청년결혼축하금 지원이란?

 

논산시 청년결혼축하금 지원은 논산시에서 신혼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2023년 1월 1일 이후 혼인신고한 신혼부부들이 신청할 수 있으며, 혼인신고일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날부터 1년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논산시에서는 신혼부부에게 700만원의 청년결혼축하금을 지원합니다.

 

2. 지원 대상

논산시 청년결혼축하금 지원의 주요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령이 18세 이상 45세 이하인 자

부부 중 1명 이상이 초혼인 경우

부부 중 최소 1명 이상이 한국 국적을 가진 경우

혼인신고일 이후 계속하여 부부 중 1명 이상이 논산시에 6개월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경우

결혼축하금 최초 신청일 현재 부부가 논산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경우

3차 신청시까지 부부모두 논산시에 주소를 두고 혼인관계를 유지하는 경우

 

3. 지원 내용

논산시에서는 청년결혼축하금 700만원을 지원합니다. 이 지원금은 3차에 걸쳐 분할하여 지급되며, 각 차례에 따라 1차 300만원, 2차 200만원, 3차 200만원을 받게 됩니다. 이 지원금은 현금 또는 지역화폐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4. 신청 방법

논산시 청년결혼축하금은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거주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정부24(www.gov.kr)에서 가능합니다.

 

5. 신청 시 필요한 서류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개인정보 이용·수집·제공에 관한 동의서와 통장 사본이며, 배우자가 외국인일 경우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도 제출해야 합니다.

 

논산시에서 운영하는 이 청년결혼축하금 지원을 통해 청년들의 결혼을 축하하고, 신혼생활의 첫걸음을 내딛는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논산시 인구청년교육과(☎041-746-5762)에 문의하시거나, 논산시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