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모바일뱅킹에 ‘고령자모드’ 탑재 모바일 뱅킹 사용이 편리해진다.

by 잡지식이희소식 2023. 7. 29.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모바일 뱅킹 앱이 더 이상 어렵지 않다는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금융이란 단어가 두렵게 느껴지거나 모바일 앱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이 소식이 정말 반가울 것입니다. 고령자분들에게 특히 좋은 소식인데요, 바로 모바일 뱅킹에 ‘고령자모드’가 도입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령자의 모바일 뱅킹 사용이 더욱 편리해진다

금융당국은 은행권과 함께 실무추진단을 구성해 고령자 친화적 모바일 금융앱 구성지침을 마련하였습니다. 이후, 올 상반기까지 고령자모드를 출시하기로 하였고, 지난 6월 말 기준으로 국내 18개 은행이 고령자모드 출시를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고령자모드의 특징과 혜택

고령자모드는 일반모드와는 다르게 고령자의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크게 개선하는 방향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고령자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이체', '전체계좌조회', '거래내역조회' 등의 5가지 기능을 중심으로 화면을 재구성하였습니다. 더불어 이해하기 어려운 아이콘이나 전문용어 대신 '송금하기' 등 직관적인 용어나 간결한 문장을 사용하였습니다.

 

고령자모드 사용 안내

고령자모드는 필요에 따라 일반모드와 고령자모드 중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령자모드를 선택하면 화면에서 사용하는 글자 크기를 키워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앱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해 연락처 송금, 자주 쓰는 이체, 모바일 ATM 출금 등의 편의 기능 안내 자료가 제공됩니다.

 

고령자모드의 향후계획

금융위원회는 올 하반기 중에 각 은행이 출시한 고령자모드가 가이드라인을 제대로 반영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가이드라인 적용 우수사례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고령자분들이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점에 대해 공감하며, 이러한 변화가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 여러분께 필요한 정보를 계속해서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