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

Part 3. 제태크 - 통장종류 바로알고 돈모으자(월급통장, CMA통장)

by 잡지식이희소식 2020. 3. 24.

월급을 받는 사람들이라면 다들 고민이 있을 것입니다. 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월급통장을 개설해야할지 CMA통장을 이용하여 급여이체를 해야 할지에 대한 이야기는 주위사람들과 간단한 상의정도는 해보았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통장이 우리의 월급을 잘 관리할 수 있을지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월급통장

월급통장은 말 그대로 월급을 받기 위해 은행에서 발급받는 통장이라는 의미입니다. 바쁜 현대 사회에서 나의 신용등급이 몇등급인지, 신용등급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어떤 것이 있는지 등 월급통장은 직장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신용등급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예를 들어 본인이 급해서 돈이 필요할 때 금융기관에서 나를 확인할 수 있는 기준이 바로 신용등급 이라는 것입니다. 만약 본인이 신용등급을 더욱 신경을 쓰신다면 CMA 통장보다는 월급통장을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월급통장을 이용한다고 해서 신용등급이 높게 상승하지는 않지만 본인이 사용하는 은행 평가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은행의 예치금에 ᄄᆞ라 개개인에게 차등으로 대출금리가 정해지기 때문에 향후 목돈을 사용하거나 집을 구매하기 위해 대출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월급통장이 효과적입니다.

 


 

월급통장 Tip!!

 

신용등급에 밀접한 관계가 있다.

목돈 사용과 내 집 마련을 위한 대출을 생각하고 있다면 월급통장!

신용등급 상승에 도움을 준다.

은행자체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2. CMA 통장

신용등급을 신경쓰는 사람이 있는 반면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 매달 들어오는 월급으로 금융상품에 저축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증권사 CMA는 금융상품을 가입할 때 은행 월급통장보다 쉽게 진행을 할 수 있고 주식투자에 가장 중요한 CMA계좌만 있으면 주식거래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CMA통장은 새는 돈을 잡아주기 때문에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고 거래실적이 올라가야 예금금리가 상승하는 은행과 달리 하루만 가지고 있어도 고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식이나 펀드에 투자시에는 수수료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CMA를 투자의 개념으로 알고 원금손실을 우려하는 소리도 있지만 원금보장형 CMA는 예금자 보호또한 가능하여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회사에 입사한지 얼마 안된 신입사원이나 장기간 목돈을 사용할 계획이 없다면 CMA통장을 추천드립니다.

 


CMA통장 Tip!!

 

주식거래가 가능하다.

은행보다 높은 금리

주식, 펀드거래 수수료 할인

은행보다 쉬운 금융상품 가입

원금보장형 CMA통장은 예금자보호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