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

적금이율높은은행 어디가 있을까?

by 잡지식이희소식 2020. 4. 17.

사회초년생이나 직장인들에게 가장 큰 고민중 하나는 제테크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치솟는 물가와 내집마련 등을 위해 우리는 투자와 저축을 통해 미래를 결정짓거나 하는데요. 하지만 현실은 돈을 모으는거 보다는 카드값이나 집세, 개인 지출 등 있을 뿐더러 여러 상황에서 지출을 할 상황이 많기때문에 저축을 외면하거나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조금씩 저축하면서 현실적인 제태크를 하는 사람들도 많으실 겁니다. 저를 비롯한 월급쟁이들은 어느 은행이 이자가 높고 금리가 높은지 생각을 해보았을 것입니다. 오늘은 적금이율이 높은 은행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은헹에서는 물가 동향, 국내외 경제 상황, 금융시장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연 8회 기준금리를 결정하고 있는데 2020년 3월 기준 기준금리 0.75%가 나타났습니다. 기준금리의 변동에 따라 시장금리, 예금 및 대출 금리 등 변동으로 이어져 실물경제 활동에 대해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1금융권을 기준으로 KB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 등

24개월(2년) 단기 정액적립식 기준으로 1~3위까지는 우리은행 스무살 우리 적금, WON 적금, 올포미 적금이 가장 높은 금리로 나타났습니다. 가장 높은 금리가 2.30%라는 것을 보았을때 1금융권에서는 가장 높은 금리를 가진 적금 상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하지만 우대조건을 만족한다면 최고 3.40%의 높은 금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금융권 포함

이 또한 24개월(2년) 단기 정액정립식을 기준으로 우리은행이 가장 높은 금리를 볼 수 있는데요 0%대 저금리 시대를 맞이 하여 현실적으로 은행 상품을 통해 이자를 통한 수익은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람들도 은행에서 예금, 적금을 망설이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100만원을 24개월(2년)을 기준으로 이자과세(15.4%)를 포함하면 40만원가량 수익을 얻을 수 있는데 우리가 40만원을 받자고 적금을 드는것보다 적금을 통해 지출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가 절약하는 습관을 생성하는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수익이 될 수는 없는것인데요. 과거 이자 10~20%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아니기 때문에 저금리, 성장속도, 인플레이션 시대에 살아가는 우리는 은행적금이 아닌 우리만의 투자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