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사회적기업 공간플랫폼 '소셜캠퍼스 온(溫)' 프로그램 알아보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지난 21일, 세종 지역 차세대 사회적기업가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소셜캠퍼스 온(溫) 세종’(이하 세종센터)을 개소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다양한 시설을 갖춘 ‘소셜캠퍼스 온 세종’

세종센터는 복권기금을 활용해 총 1056㎡ 규모로 조성되었습니다. 이 공간에는 사무공간과 화상 회의실, 공유스튜디오, 이벤트 홀, 소셜라운지 등 초기 창업기업과 사회적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시설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사회적기업가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

세종센터는 사회적기업가를 꿈꾸는 청년들의 창업지원,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사회적기업 교육·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센터는 사회적기업 준비와 다양한 혁신활동을 하고자 하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휴식하고 이용할 수 있는 주민친화적 공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성장지원과 멘토링 제공

세종센터에 입주하게 될 50여 개 기업들은 사무공간과 창업 초기 경영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멘토링 등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혁신적 사회적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받게 됩니다.

 

공공기관과의 연계

세종센터는 세종에 소재한 중앙부처 등 공공기관들과 연계하여 사회적기업 관련 각종 회의와 교육, 행사 등을 개최·운영하며 사회적기업 공간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입니다. 

 

문의처

문의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성장지원팀(031-697-7761)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세종의 사회적기업가들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소셜캠퍼스 온 세종’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공간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미래의 사회적 기업가들이 탄생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