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민원24 주민등록등본(초본) 인터넷발급 방법

by 잡지식이희소식 2020. 4. 7.

갑작스럽게 회사, 금융, 부동산 등의 일로 인하여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아야 하는데 동사무소에서 발급을 받기 어려우신분들이 있을것 입니다. 동사무소에서도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여 쉽게 발급받을 수 있지만 동사무소에 방문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컴퓨터와 프린터만 있으면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하여 주민등록 등본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를 바로 들어가서 로그인 후 주민등록등본 신청도 가능하지만 검색창에 주민등록등본을 검색하면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바로 신청할 수 있는 창으로 나타나납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동사무소에서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받으실 경우에는 돈을 지불하지만 인터넷 발급시에는 돈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편하고 좋은거 같아요.

 

준비물 
- 본인의 공인인증서 (없으면 거래은행에서 발급가능)
- 프린터(네트워크 or 로컬연결만가능)
  -pdf파일로 저장가능 하니 없으셔도 됩니다)

 

민원신청을 클릭하시면 민원안내 및 신청 창이 뜨는데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회원신청과 비회원 신청이 있습니다. 

두개 다 공인인증서는 필수고 비회원 신청시 인적사항을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설치는 꼭 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의 종류는 공인인증서, 디지털원패스, 아이디, 지문보안인증, 비회원 5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마치고 인용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를 확인하시고 전체체크한 다음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주민등록등본상 주소를 확인해주시고 해당되는 지역을 선택하여 주시고 발급형태는 일반 발급과 선택 발급이 있는데 신청내용에 필요한 내용을 포함하실거라면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온라인발급(전자문서지갑), 온라인발급(제3자제출), 일반보통우편, 등기보통우편 5가지가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내역 창이 뜨면 발급신청 처리상태에 처리완료가 떠있으면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주민등록 등본을 인쇄하기전 필요한 정보가 기입됫는지 확인하신 후에 인쇄하시면 바로 주민등록등본이 발급이 됩니다 .

 


꿀팁!!!!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인쇄버튼을 누르신 후 대상에 PDF로 저장버튼을 눌러주신 후 저장하고자 하는 폴더나 바탕화면에 저장하시면 PDF파일로 저장이 되니 알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민원24에서는 주민등록초본도 등본과 같은 방법으로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쉽게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는데 누구나 따라할 수 있고 간단하고 빠르게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발급에 대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