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출산·육아·병가로 인한 대체인력 서비스 내용, 지원대상, 문의처 알아보기

by 잡지식이희소식 2023. 5. 26.

대체인력 서비스의 개요

대체인력 서비스는 출산, 육아, 시간 선택제, 병가, 교육, 산재 등으로 인력 공백이 예상되는 사업장에 적합한 대체인력의 취업을 알선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대체인력 서비스의 지원 대상

이 서비스는 대체인력을 필요로 하는 사업장과 구직자를 위한 것입니다.

 

 

대체인력 서비스가 제공하는 내용

사업장에게는 대체직무에 적합한 구직자를 알선하고 사후 관리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육아휴직 등으로 인한 업무 공백을 최소화합니다. 구직자에게는 기초 소양 교육, 취업자를 위한 직장 적응 지원 및 경력개발 상담, 적합한 대체인력 직무 집중알선과 필요시 동행 면접 지원 등을 제공합니다.

 

 

대체인력 서비스 문의처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TEL. 국번없이 1350)

대체인력뱅크(수도권 1577-0221, 지방권 1577-8505, 1522-4231 )

워크넷(http://www.work.go.kr)

민간 대체인력뱅크(http://www.대체인력뱅크.com)

 

고용노동부 대체인력뱅크

- 대체인력뱅크 채용공고 등록 시 직업안정법 개정안에 따라    채용공고 게재를 위한 기업인증이 필요합니다. 발급한 기업확인서류는 기업 > 회원정보수정 기업확인서류란에서 등록/수정 가

matchingbank.career.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