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 현황 및 증상, 예방법, 대처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현재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저를 포함한 전 국민들께서 불안과 공포감을 가지고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2020년 2월 27일까지 확진환자는 1,766명, 사망자는 13명으로 나타났는데

한 언론에서는 2020년 5월까지 확진자 5,000명, 사망자 100명이 나온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 다음

 


더이상 상황이 악화되지 않은 바람을 가지고

오늘은 코로나바이러스의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한 폐렴?

WTO(세계 보건기구)에서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폐렴의 원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라고 발표하였는데 

코로나바이러스는 총 6종으로 이 중 4종은 감기와 비슷한 가벼운 증상을 일으키지만 나머지 2종인 사스와

메르스는 심각한 호흡기 질환을 일으킵니다. 이번에 발생한 우한 폐렴 바이러스는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와

다른 7번째 변종 대규모 바이러스입니다.

 

코로나 19 증상

코로나 19 바이러스는 호흡기로 감염이 되기 때문에 호흡기로 감염이 걸렸을 경우에는 바이러스가 폐로 들어가 37.5도 이상의 고열과 기침, 호흡곤란의 증상이 발생합니다. 잠복기는 최대 14일까지 이어지는데 폐렴과 비슷한 증세가 나타나지만 심한 경우에는 사망에 이르기도 합니다. 코로나19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은 상태에서도 전염이 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일본에서 완치 환자가 재차 코로나바이러스에 걸리는 사례도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법

현재까지 코로나바이러스는 정확하게 치료법이 나와있지 않아 아쉬움이 가득합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호흡기를 통해 전염이 되는 질환을 바탕으로 외출 전, 후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사이사이 닦고 손톱 밑 등을 깔끔하게 자주 씻어주고, 외출 시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도록 하여 호흡기를 통한 전염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마스크의 경우에는 자신의 얼굴에 맞지 않거나 마스크가 코 밑으로 내려서 쓰면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사람이 많이 몰려 있는 곳은 최대한 기피해야 하며 가벼운 기침, 재채기를 하는 사람에게서는 거리를 두어야 합니다. 감염지역인 중국의 우한시와 후베이성 여행을 자제할 수 있도록 하고 가금류와 같은 동물과의 접촉을 하지 않도록 합니다.

 

 

코로나 19 대처방법

확진된 사람들의 동선을 쫓아 불안해하지 말고 질병관리본부에서 제시하는 '행동수칙'을 지키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현재는 대중교통, 인도를 이용한 확진자도 있기 때문에 전파 가능성이 가장 많은 곳은 가지 않도록 합니다. 발열(37.5), 기침, 호흡기 증상이 있을 시에는 병을 키우지 않고 방역 당국이 안내하는 '보건소, 120 콜센터, 1339 콜센터에 전화하여 상담을 통해 의료기관 방문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필히 마스크를 쓰고 대중교통은 자제해야 하면 자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질병관리본부 콜센터에서는 코로나 19에 조치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고 해외여행 입, 출국자의 감염병 정보에 대한 필수 예방접종이나 예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 본부는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합니다.

 


코로나19에 대한 예방법과 증상에 대해 설명을 해드렸는데 우리가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할 부분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인지하여 더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길 바라고, 코로나바이러스에 대처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