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전8시 마스크 재고 파악 '마스크 알리미' 어플 이용하세요.

 

2020년 3월 11일 오전8시부터 약국과 우체국 등의 공적 마스크를 판매하는 판매처 위치와 마스크 수량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와 어플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정부가 공개한 판매처 데이터를 받은 코로나 19 공공데이터 공동대응팀 등을 비롯한 민간 개발업체들은 오전 8시부터 판매처별 마스크 재고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오픈하기로 하였는데요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앱 개발사들에 따르면 굿닥과 웨어마스크·마이마스크·콜록콜록마스크 등 개발사 10여곳이 이날 오전 8시부터 공적 마스크 판매 현황 등을 알리는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앱에서는 공적마스크를 판매하는 약국 위치와 마스크 재고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개발사는 마스크 재고 현황 정보를 색깔과 함께 4단계로 나뉘는데 약국별 마스크 보유현황을 '재고 없음(회색)', 100개 미만(노란색)'. '100개 이상(녹색)' 표시로 나타납니다.

네이버와 카카오 등 포털 업체도 각각 자사 지도 앱인 네이버지도와 카카오맵을 통해 마스크 정보 제공 서비스를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네이버에서는 약국을 검색하면 마스크를 보유한 약국 지점과 마스크 재고 파악을 할 수 있도록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카카오도 카카오맵에 약국 정보와 마스크 재고 현황 등을 알리기 위한 기능 개발에 착수한다고 합니다. 

 

 

 

 

관련사이트

마스크 알리미

 

마스크 알리미

전국의 마스크 공적 판매처 재고현황을 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mask-nearb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