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탄수화물 섭취시 주의사항 7가지 확인하세요!

by 잡지식이희소식 2020. 3. 5.

 

안녕하세요. 학투입니다 :)

 

탄수화물 음식이라고 한다면 흔하게 흰쌀밥, 곡류와 같은 곡식류의

식품이라고 생각을 하실 것 같네요. 하지만 탄수화물이 첨가된 식품

종류는 너무나 많고 탄수화물은 모든 생명체에게서 발견 되고 면역력,

혈액 응고, 인간 발달의 기능을 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살이 찐다는 설도 있지만 우리 인체 3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으로 그중에서 가장 역할이 탄수화물과

지방입니다.오늘은 탄수화물 음식에 대해 설명을 하고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을 시 우리몸에 신체변화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사이트]

 

면역력에 좋은 채소

 

면역력에 좋은 식품

 

면역력에 좋은 과일


 

1. 다이어트 효과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일 시 수분의 무게가 줄어들어 들기 때문입니다. 정백 된 탄수화물 등 높은 나트륨 인슐린 생성을 촉진하는 식품은 몸과 세포 사이에 필요 이상의 수분을 축적시킵니다. 식생활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수분의 무게가 10~20파운드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을 시 몸은 자연적으로 수분을 배출하기 때문에 체중감소로 이어집니다.

 

 

 

2. 체중증가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였는데 살이 찌는 이유는 수분에 의한 체중 감소는 단기적인 것이고 체중은 다시 돌아옵니다. 탄수화물을 견과류와 아보카도, 치즈 등 고지방 식품으로 대체 사람들을 tv나 일상생활을 하시면서 종종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고지방 음식도 나쁜 것이 아니라 식생활에 빼놓을 수 없습니다. 단 지방은 탄수화물보다 높은 칼로리 때문에, 적당히 섭취해주시기 바랍니다.

 

 

3. 입냄새 유발

탄수화물을 줄이면 몸은 여분의 수분을 제거하려고하고 구강 건조 될 일이 자주 있습니다. 탄수화물의 섭취를 하지 않을 시 몸은 케톤증 이라고 해서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연소하기 시작 상태가 됩니다. 케톤증이 몸 전체에 배포되는 이외에 숨도 방출되어 과일 냄새는 또는 극단적 인 경우는 리무버 같은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4. 뱃살을 줄여주는 효과

정백 된 탄수화물은 섬유질과 단백질, 건강한 지방 등 필수 영양소가 부족하여 칼로리와 높은 당분 빠르게 몸에 연료를 공급합니다. 몸에 영양소가 부족하고 결코 포만감을 느끼지 거에서 항상 뭔가 먹고 싶어지는 것입니다. 정백 된 탄수화물을 잘라 그 대신 건강하고 영양가있는 음식이나 복합 당질 식품하면 먹는 양이 줄어 듭니다 포만감도 지속 합니다

 

 

 

 

 

5.피로감 유발

우리의 몸은 구리고겐 형태로 탄수화물을 축적하지만, 이것은 혈류에 쉽게 흡수되어 뇌의 에너지 원이됩니다. 즉, 탄수화물이 부족하면 머리가 적응할 시간이 필요 육체적 피로뿐만 아니라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

 

 

6. 두통, 감기 등을 유발한다.

탄수화물 끊고 생활을 하는 것으로 잘 일어나는 부작용 중 하나는 두통이나 메스꺼움, 소모품 등 감기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하지만 수분섭취를 통하여 부작용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7. 탈모가 올 수 있다?

탄수화물의 섭취를 하지 않을 시 특히 잘 생기는 증상입니다. 보통은 새로운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3 개월 후 정도에 일어나는 것이 흔한 현상인데 일시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크게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