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by 잡지식이희소식 2020. 5. 24.

회사나 집에서 일을하시는 분 등 업무나 개인적인일로 인해 컴퓨터에 비밀번호를 설정해두는 경우가 있는데요. 명절이나 가족행사 때 조카들이 와서 컴퓨터를 만지게 되면 내가 모르던 프로그램들이나 악성코드가 생겨 컴퓨터 상태가 좋지 않았던 경험이 있겠죠? 오늘은 누구나 쉽게 초간단하게 컴퓨터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윈도우 버튼 클릭 후 설정 들어가기


비밀번호 설정방법에 대해서는 윈도우10을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바탕화면 아래에 있는 윈도우창을 클릭한 뒤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줍니다. 톱니바퀴는 설정이고 설정에서는 비밀번호 설정을 포함한 다른 문제들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계정 → 로그인옵션

 

설정에 들어가시면 windows설정에서 계정을 들어가 주시면 계정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로그인 옵션에서 암호를 확인하고 추가를 클릭해주세요 

 

3. 암호 만들기


암호 설정을 위해 새암호를 입력한 뒤 암호를 다시 입력해주시고 암호를 잃어버릴시 바로 찾을 수 있도록 자신만의 암호힌트를 기입해주세요. 칸에 비밀번호를 모두 기입해야 하고, 기입하셨으면 다음을 눌러주시면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됩니다. 

 

비밀번호 해제방법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을 했다면 반대로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방법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밀번호 해제방법은 위에 말씀드린 방법을 그대로 들어가주시비밀번호 입력창을 작성하지 않고 다음버튼을 눌러주시면 암호가 해제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