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삼성카드 긴급재난 지원금 신청방법

by 잡지식이희소식 2020. 5. 14.

긴급재난 지원급 지급수단은 9곳의 신용카드사 홈페이지와 창구 방문을 통하여 신용, 체크카드 충전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여카드사는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가 있는데 오늘은 삼성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긴급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네이버, 다음 등의 검색사이트에서 삼성카드 홈페이지(https://www.samsungcard.com/)를 방문한 뒤 상단 우측에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방식은 PIN번호, 아이디, 공인인증서, 앱카드가 있습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을 한 뒤 확인을 누르시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출처 - 삼성카드

로그인 바탕화면을 보시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홈페이지 메인에서 기입되어 있어 자세히보기를 누른 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조회를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조회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에서 신청/확인을 눌러주시면 다음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2020년 5월 11일 07:00부터 신청종료일은 별도로 안내합니다. 23:30 ~ 00:00분에는 온라인 신청접수가 중단되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약관동의에서 전체동의를 하신 뒤 신청을 눌러주세요

 

 

신청인 세대, 금액, 기부금액 확인


신청을 누르시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완료됩니다. 승인결과는 1~2일정도 소요되며 신청인, 자격금액, 세대원 수, 기부금액을 확인해주시고 완료를 눌러주세요. 기부를 원하시면 원하시는 기부금액을 적은 뒤 확인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건 기부금액에서 전액 기부로 체크하실 경우 긴급재난지원금이 신청인 이름으로 기부가 됩니다. 해결방안은 카드사에 전화상담을 통해 취소 가능합니다.

신청접수5부제


긴급재난 지원금 5부제 요일별 안내입니다. 마스크 구매와 같이 세대주 출생연도 끝자리로 신청이 가능하고, 주말은 누구나 신청가능 합니다. 5부제 안내표를 확인하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